블루노트

오랫 만에 모임

길을 묻는 길냥이에게_the캣 2024. 7. 19. 01:09

직장 칼퇴의 표본인 내가 몇년 만에 칼퇴를 포기한 이유는

지난 해외연수 다녀온 사람들의 뒷풀이 모임 때문.

다녀온 후 다시 만나는건 약 한달 만이네.

그동안 따로 개별적으로 연락하거나 만나거나 통화를 한 적은 거의 없었지만

아, 오다가다 한 분 만났고 또 한분은 여행지에서 고마웠다고 커피쿠폰을

쏴주시기도 했지..

암튼, 연수 이후 다같이 모이는 것은 처음이었고

그래서 서로 다시 만나면 어떨지 궁금하기도 했다.

 

일단 퇴근 후 약속시간까지 시간이 좀 남아서 무얼 할까 하다가

학교 앞 사진관을 찾았다.

모두들 내가 찍어준 사진들을 너무나 좋아해줘서 고마웠고

또 커피 쿠폰 받은 것도 갚아주고 싶어서

잘찍은 사진들 중 약 60여장을 선별하여 아주 작은 사이즈로 출력을 했다.

 

 

모임에는 한 두분만 빼고 거의 모두가 참석했고

서로가 서로에게 너무들 반가워했고 기뻐해서

여전히 연수 중인 걸로 잠시 착각이 들 정도로 분위기가 좋았다.

특히 내가 준비해간 사진들을 선물처럼 좋아했고

고맙다고 다들 내게 와서 감사인사를 전하니

참 뿌듯했다.

책상 앞이나 차 안에 스프링 명함꽂이 등을 활용하여 

항상 볼 수 있게 사이즈를 작은 걸로 준비해간 게 주효했던듯.

사실, 폰 이미지로 보는것보다 실제 출력물로 보니 훨씬 더

실감나고 겜성이 넘쳐날 정도로 예쁘게 보이긴 했다.

 

한껏 업된 분위기 속에서 서로가 더욱 친해지는게 아니라

연수 중 서로가 진심으로 친한 사이였음을 새삼 깨닫는 자리...

그렇게 약 2시간 동안의 열렬했던 재회식(?!)을 마치고

연말에 송년회 때 다시 보기로 하고 헤어졌다.

 

 

연수 출발 전 회비로 낸 20만원이 아까워 꼭 참석해야겠다고 맘먹고 갔지만 참 잘한 결정이었다.

무더위와 장마비로 지친 심신이 충분히 위로받았던 시간들이었다.

 

 

 

'블루노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8월의 마지막 날에  (3) 2024.08.31
주말 나들이(부제: 대학천, 헌책방거리, 평화시장)  (3) 2024.07.20
비얏뜨 이야기 & 여행 준비  (2) 2024.06.02
별종  (4) 2024.05.25
비오는 수요일의 일상  (2) 2024.04.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