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28 3

(내가 사랑한 올드팝6) Cyndi Lauper - She Bob

다시 돌고돌아 80년대 팝의 세계로 오다. 마돈나가 섹스어필 하면서 Like a virgin 이란 곡으로 국내외를 주름잡던 시절,신디 로퍼의 She Bob 이란 곡을 듣고 한 순간에 매료되버린 중학생 소년.그 작은 몸매를 하늘로 날려버릴 것만 같던 폭발력있는 음악은그야말로 충격 그 자체였다.이런 파워풀한 음악은 무섭게 생긴 동네형들만 하는 줄 알았기에 더더욱 그랬다.실제 이 곡은 금기에 맞서는 도전적 메시지를 담고 있어당시 미국 보수층에서 금지곡으로 리스트에 올리기도 했다는 후문.그만큼 경계를 넘어서는 자유로움과 강렬함은사춘기 소년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충분했으리라. 이 곡은 당시 유행하던 로라장 최고 히트곡이기도 했는데이 곡만 나오면 여자아이들은 일명 물레방아춤이란걸 췄고다른 아이들은 트랙을 무섭게 질주..

음악이야기 2025.06.28

(내가 사랑한 올드팝5) The Black Eyed Peas - Where is love?

잊고 있었다.아니, 모르고 있었다.윌 아이엠이 블랙아이드피스의 리더였다는 사실을. 노래경연대회 심사위원으로 유튜브에서 많이 봤고그의 랩송이 꽤 들을만 했다는건 알고 있었다, 슈퍼스타이지만 겉으로 보기에내향적이고 수줍음 많게 보이던 사람.개인적으로 겉보기엔 꽤 괜찮은 사람 같았다.아마도 몇해 전에 거리에서아마추어 버스커와 노래를 함께 부르는 이 영상 때문에더 좋은 이미지가 생겼을 수도 있다. 아무튼, 요즘 옛 노래들을 유튜브로 보고 듣다가잊고 있었던,결코 잊을 수는 없을 띵곡들을 발견하는게소소한 즐거움이 되곤 한다.Where is love 이 노래도 그 옛날나의 띵곡 중 하나였다. (공연 영상)

음악이야기 2025.06.28

비 마중 낚시 (2025. 6. 27.~ 6. 28., 마전낚시터)

주말 비 예보에금요일 퇴근 후 저녁식사를 하고 포천 마전낚시터로 달렸다.일인좌대에 들어가려다좋아하던 천막좌대에 자리잡고 첫 캐스팅 하니저녁 8시가 넘었다. 2.9칸 쌍포, 모노 2호줄, 스위벨채비에 원피싱에서 나온 63cm짜리 원작 전자찌로 세팅, 떡밥은 토코사의 똥밥2와 어분글루텐+어분 조합을 미끼로 사용. 원작찌는 세 번째 테스트 중인데새마을낚시터 때와 달리초반만 빼곤 아주 잘 올려줬다. 자정까지 12마리 잡고 잠시 휴식. 글루텐이 들어간 똥밥1 레시피로 교체.밤사이 계속되는 붕어 타작.새벽이 오고 ... 비도 오고 ... 아침엔 옥수수글루텐+옥수수어분 조합으로 바꾸고굿모닝 붕어들을 만났다.향붕어 덩어리들이 나오기 시작. 비가 계속 올 것같아아침 6시 반에 낚시 마무리. [낚시 후기]# 비 예보 ..

물가에서 2025.06.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