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 16

Bo Burnham - Welcome to the internet

Welcome to the internet!인터넷에 온 걸 환영해!Have a look around한 번 둘러봐Anything that brain of yours can think of can be found네 뇌가 상상할 수 있는 모든 걸 찾을 수 있지We've got mountains of content우리에겐 컨텐츠의 산이 있지Some better, some worse어떤 건 좋고, 어떤 건 별로If none of it's of interest to you, you'd be the first관심 가는 게 하나도 없다면, 아마 네가 처음일 거야​Welcome to the internet!인터넷에 온 걸 환영해!Come and take a seat와서 앉아봐Would you like to see the..

음악이야기 2024.12.31

타로, 믿을만 한가에 대한 ChatGPT의 답변

오늘 직접 ChatGPT에   "타로카드는 믿을만 한가요?" 란 질문을 해봤더니이렇게 답변을 해줬다.타로카드는 본질적으로 심리적, 상징적 도구로 사용되며, 미래를 예측하거나 객관적 진실을 제공하는 과학적 방법은 아닙니다. 타로를 믿을만한지 여부는 사용하는 사람의 관점과 기대에 따라 다릅니다. 다음은 타로카드에 대해 고려할 몇 가지 사항입니다:1. 심리적 도구로서의 역할타로카드는 상징과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어, 사람들이 자신의 상황을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보고, 내면의 감정이나 갈등을 탐구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합니다. 이를 통해 문제에 대한 통찰을 얻거나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2. 미래 예측의 한계타로는 고정된 미래를 예측하지 않습니다. 대신, 현재의 에너지와 상황을 반영하여 잠재..

잡담 2024.12.24

[추천POP] Lauv - Changes

변화가 두려운 이들에게 ...옷을 다 벗어버리고 안 입어요I'm getting rid of all my clothes, I don't wear나 머리 자를 것 같아I think I'm gonna cut my hair왜냐면 요즘 난 나답지 않거든, 음'Cause these days I don't feel like me, mmm술을 좀 끊어야 할 것 같아I think I'm gonna take a break from alcohol아마 그렇게 오래 지속되지는 않을 것 같아요Probably won't last that long하지만 신은 내가 잠을 좀 자도 괜찮을 거라는 걸 아실 거야, 음But Lord knows I could use some sleep, mmm변화, 그로 인해 당신은 반쯤 미치게 될 수도 있..

음악이야기 2024.12.22

[추천POP] SaSha (Alex) Sloan - Older

본명: Alexandra Artourovna Yatchenko 1995년 3월 11일, 미국 보스턴출생 5살 때 어머니가 구입한 피아노로 연주를 독학했고 카펜터즈, 에이미 와인하우스, 그린데이 등에 영향을 받아 10살 때부터 작곡을 시작했다. 매사추세츠 홉킨턴의 하드 록 카페에서 재즈 피아니스트로 활동했다. 이후 음악 사업 전공으로 보스턴의 명문 버클리 음악대학에 입학했다. SoundCloud에 올린 작업물이 유명해져 워너 채펠과 6개월 퍼블리싱 계약을 맺으며 작곡가 생활을 시작했다. 그리고 전문 작곡가가 되기 위해 19살에 대학을 중퇴하고 LA로 이사했다.2015년 Kaskade의 곡 'Phoenix'에 피처링 및 공동작곡가로 데뷔했다. 2017년 Kygo의 곡 'This Town'에 피처링으로 참여하..

음악이야기 2024.12.22

M자 손금

재물운이 있다는 소리는 들었었다.그런데 왜 나는 남들보다 부유하지 못하는지에 대해 의문을 가지곤 했었다.부자가 되지 않더라도이 영상의 내용이 개인적으로 많이 도움이 되었다는걸 알 수 있었다.내가 어떤 사람인지, 왜 가끔 번아웃을 겪었는지, 왜 그렇게 꼼꼼하게 일을 하려고 했는지 등등나 자신이 그동안 가지고 있었던 내 모습을확인시켜 주었다고나 할까.이 다음 영상은 더욱 나를 놀라게 했다. 이 영상은 보는 내내 소름이 올라왔다.작년부터인가, 골똘히 뭔가를 생각하다 문득 시계를 보면4:44.한 두번도 아니고 여러번, 한달 이상, 몇 개월 지나서도 문득 시계를 보면이 시간.뭔가 예사롭지 않다는 느낌을 받았었지만 그게 뭔지는,여전히 미스테리.평생 꿈을 거의 꾸지 않았던 내가혹은 꿈을 꾸었다해도 거의 기억을 하지 ..

잡담 2024.12.22

2024년 12월, 어느 날의 마음 기록

연말에 있는 두 개의 모임에 결국 참석하지 않았다. 업무적으로 상황이 마음에 안드는 일들이 있었고 지난 일요일 이후부터 무기력해지고 의욕이 사라지는 마법같은 몸상태의 여파도 있었다. 불필요하게 에너지를 쓰지 말아야겠다는 마음이 강했다.그 두개의 모임 중 하나는 이번 유럽여행 멤버들의 송년회였는데 유달리 내가 찍어준 사진들을 사랑해주신 분들이셔서 막판까지 참석여부를 고민했었다. 결국 퇴근 후에 모임 진행 중일 시간에 한 분이 내게 개인톡을 보내서 얼굴 보고 싶었는데 왜 안오냐 물으셔서 한참 후에 최근에 찍어둔 내 사진 하나 보내드리고 보세여~라고 했더니 막 웃으셨다. 절 대신해서 모든 분들에게 송년 인사좀 전해달라 하고 잘 마무리.아무래도 고라니 사고의 후유증 영향도 있었던 것 같다. 오늘도 녀석의 안부가..

블루노트 2024.12.18

고라니를 치었다

퇴근하는 중에 렉카차가 급하게 지나갔다.좀 더 지나오는데 이번엔 구급차가 급하게 사이렌을 울리며 렉카차와는 다른 방향으로 .달려갔다.조금 더 진행하는 중에 이번엔 뒷차가 바짝 붙어 신경쓰였는데가만 보니 상향등까지 켜놓은채 운행중인 것 같았다.내려서 뭐라할까 하다가 더 이상 신경쓰기 싫어서 옆 작은 샛길로 우회전.이번엔 1차로 길에 큰 폐기물처리 트럭이  앞을 가로막고 천천히 가고 있어 어쩔 수 없이 추월해서 50미터쯤 갔는데 이런 일이 ...   너무 놀라 비상등을 켜고 바로 정지한 후내려서 주변을 살펴보았다.뭐였지???순간 바스락거리는 소리가 나더니내 오른쪽 환한 길 가장자리쪽에 이 녀석이 나타났다.  방금 전 내 차에 정면 충돌한 그 고라니였다.너무 당황스럽고 놀라서 가까이 다가가 한참을 서로 바라보..

블루노트 2024.1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