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이야기

맘마미아(Mamma Mia)

길을 묻는 길냥이에게_the캣 2008. 10. 22. 23:42

부서 회식하는 날, 잠실에 가서 오리고기를 먹고 맘마미아 영화를 보았다.

한때 최고의 배우로 좋아했던 메릴 스트립(도나 역)의 쭈글쭈글한 외모가

아만다 시프리드 (소피 역)의 상큼함과 극명하게 대조되는 듯해서 약간은 실망..

하지만역시 메릴은 대배우였다.

젊고 아름다운 여배우에게관객들의 시선이 집중될 수 밖에 없는 상황에서

59세의 메릴은 이 노래 하나로 자신의 진가를 드러냈다.

The Winner Takes It All...

I don't wanna talk 난 말하고 싶지 않아요.

About the things we've gone through 우리가 지나온 것들에 대해.

Though it's hurting me 그것은 나에게 아픔이긴 하지만,

Now it's history 이제는 지난 일이지요.

I've played all my cards 나는 내가 가진 모든 카드를 내 놓았었고,

And that's what you've done too 그건 당신도 마찬가지였어요.

Nothing more to say 더 이상 할말도 없고,

No more ace to play 더 이상 내놓을 카드의 에이스도 없어요

The winner takes it all 승자가 다 갖는 거예요.

The loser standing small 패자는 초라하게 서 있을 뿐이죠.

Beside the victory 승리의 옆에서.

That's her destiny 그게 그녀의 운명이에요.

I was in your arms 나는 당신의 품안에 있었어요.

Thinking I belonged there 내가 그곳에 속해 있다고 생각하면서.

I figured it made sense 나는 그게 당연하다고 생각했어요.

Building me a fence 나의 울타리를 만들고

Building me a home 나의 가정을 꾸리고

Thinking I'd be strong there 거기에서 나는 강해질 것이라 생각했죠.

But I was a fool 하지만 난 바보였어요.

Playing by the rules 게임은 규칙대로 움직이는 것.

The gods may throw a dice 신들은 주사위를 던지지요.

Their minds as cold as ice 그들의 마음은 얼음장처럼 차가워요.

And someone way down here 그리고 여기 땅위의 누군가는

Loses someone dear 사랑하는 누군가를 잃게 되지요.

The winner takes it all 승자가 다 가지는 거예요.

The loser has to fall 패자는 몰락해야하는 것.

It's simple and it's plain 그건 간단하고 명백한 거죠.

Why should I complain. 내가 왜 불평을 하겠어요.

But tell me does she kiss Like I used to kiss you?

하지만 그녀가, 내가 당신에게 키스하듯 키스하는지 말해줘요.

Does it feel the same When she calls your name?

그녀가 당신의 이름을 부를 때에도 똑같이 느껴지나요?

Somewhere deep inside 마음 깊은 곳 어딘가에서

You must know I miss you 당신은 내가 당신을 그리워함을 알고 있지 않나요?

But what can I say 하지만 무슨 말을 할 수 있겠어요?

Rules must be obeyed 규칙은 지켜져야 하는 것.

The judges will decide 심판관들은 결정을 내릴 겁니다.

The likes of me abide 나 같은 사람들은 그걸 받아들일 뿐.

Spectators of the show Always staying low 구경꾼들은 항상 숨죽여 보기만 합니다.

The game is on again 게임은 다시 시작됩니다.

A lover or a friend 연인이든 친구든

A big thing or a small 큰 것이든 작은 것이든

The winner takes it all 승자가 모두 갖게 되어있는 걸요.

I don't wanna talk 난 말하고 싶지 않아요.

If it makes you feel sad 그게 당신을 슬프게 한다면.

And I understand 그리고 난 이해해요.

You've come to shake my hand 당신은 내게 악수를 하기 위해 왔어요.

I apologize If it makes you feel bad Seeing me so tense No self-confidence

자신감 없이 굳어있는 나를 보는 게 당신을 기분 나쁘게 한다면 사과드려요.

But you see. 하지만 당신도 알지요.

The winner takes it all 승자가 모든 걸 갖는다는 것을.

The winner takes it all...승자가 모든 걸 갖는다는 것을...

예전에 이 노래가 이렇게 슬픈 노래일 줄 몰랐었다.

지나간 사랑에 대한 회한과 체념을 담고 있었을 줄이야....

Meryl Streep - The Winner Takes It All

맘마미아 홍보동영상

맘마미아 뮤직비디오